Type Definitions
onTrackEventCallback()
Properties:
Name | Type | Description | 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type |
"trackstart" | "trackmove" | "trackend" | 마커의 Tracking 상태에 대한 문자열 |
||||||||||||
trace |
object |
Properties
|
||||||||||||
target |
Engine | Letsee Engine 클래스 (wasm관련) |
letsee.trackStart(), letsee.trackMove(), letsee.trackMove() 에 등록된 callback함수의 결과로 전달되는 객체(TrackEvent)의 데이터 구조입니다.
TrackEvent는 유저가 카메라 화면에 마커가 처음 진입하여 마커 검출(Detection)이 성공했을 때 또는 마커가 화면에서 증강하면서 마커의 위치를 엔진이 추적(Tracking)중일 때,
또는 마커가 화면에서 벗어났을 때, callback 함수를 통해 전달됩니다.
letsee#onTrackStart
letsee#onTrackMove
letsee#onTrackEnd
addTHREEPromiseCallback()
Properties:
Name | Type | Description |
---|---|---|
scene |
Object3D | 3D 모델(Mesh, Line등의 Object3D)들을 가지는 최상위 화면의 Object3D 객체 |
camera |
Object3D | 3D 모델 증강시 사용되는 three.js Camera 객체 |
renderer |
WebGLRenderer | 현재 Scene과 Camera를 렌더링하는 canvas의 WebGL Renderer 객체 |
update |
function | Letsee Engine이 다음 Frame을 얻어 오도록 호출하는 함수 |
letsee.addTHREE() Promise 함수 호출 후 callback 함수의 결과로 전달되는 객체의 데이터 구조입니다.
letsee.addTHREE() Promise 함수는 THREE.js 라이브러리를 인자로 받아 Letsee Engine의 THREERenderer를 초기화하고, Three.js 세계를 Letsee의 Entity 위로 증강시킬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즉, addTHREE() 함수 호출 후 ThreeRenderer가 초기화 되고 호출되는 callback 함수의 결과로 넘어오는 객체의 Scene, Camera, Renderer 등을 이용하여, 개발자는 자신이 원하는 three.js를 이용한 컨텐츠를 Letsee에 주입할 수 있습니다.
letsee#addTHREE
onAccelerationChangeEventCallback()
Properties:
Name | Type | Description |
---|---|---|
x |
Number | x축 방향에 대한 가속도 (m/초2) |
y |
Number | y축 방향에 대한 가속도 (m/초2) |
z |
Number | z축 방향에 대한 가속도 (m/초2) |
onAccelerationChange() 호출 후 callback 함수의 결과로 전달되는 객체의 데이터 구조입니다.
모바일 단말기의 가속도센서(Acceleration)로 부터 직선운동에 대한 가속도 정보의 값을 계산하여 해당 데이터를 callback 함수를 통해 전달합니다.
letsee#onAccelerationChange
onAccelerationIncludingGravityChangeEventCallback()
Properties:
Name | Type | Description |
---|---|---|
x |
Number | x축 방향에 대한 중력이 적용된 가속도 (m/초2) |
y |
Number | y축 방향에 대한 중력이 적용된 가속도 (m/초2) |
z |
Number | z축 방향에 대한 중력이 적용된 가속도 (m/초2) |
onAccelerationIncludingGravityChange() 호출 후 callback 함수의 결과로 전달되는 객체의 데이터 구조입니다.
모바일 단말기의 가속도센서(Acceleration)로부터 중력이 적용된 직선운동에 대한 가속도 정보의 값을 계산하여 해당 데이터를 callback 함수를 통해 전달합니다.
letsee#onAccelerationIncludingGravityChange
onRotationRateChangeEventCallback()
Properties:
Name | Type | Description |
---|---|---|
alpha |
Number | z축을 기준으로 한 초당 회전 각도 (°/초) |
beta |
Number | x축을 기준으로 한 초당 회전 각도 (°/초) |
gamma |
Number | y축을 기준으로 한 초당 회전 각도 (°/초) |
onRotationRateChange() 호출 후 callback 함수의 결과로 전달되는 객체의 데이터 구조입니다.
모바일 단말기의 자이로스코프센서(gyroscope)로부터 회전운동에 대한 각속도의 값을 계산하여 해당 데이터를 callback 함수를 통해 전달합니다.
letsee#onRotationRateChange
onOrientationChangeEventCallback()
Properties:
Name | Type | Description |
---|---|---|
alpha |
Number | z축의 중심을 기준으로 얼마만큼 회전했는지에 대한 각도값 (°), 기기 상단이 정북향을 가리킬 때 alpha값이 0°이며, 기기가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할수록 alpha 값이 증가 (0~360°) |
beta |
Number | x축의 중심을 기준으로 얼마만큼 회전했는지에 대한 각도값 (°), 기기 상단과 하단이 지면에서 등거리에 있을 때 beta값은 0°이며, 기기의 상단이 지면을 향해 기울어질수록 값이 증가 (-180°~180°) |
gamma |
Number | y축의 중심을 기준으로 얼마만큼 회전했는지에 대한 각도값 (°), 기기 왼쪽과 오른쪽 가장자리가 지면에서 등거리에 있을 때 gamma값은 0°이며, 기기의 오른쪽이 지면을 향해 기울어질수록 값이 증가 (-180°~180°) |
orientationChange() 호출 후 callback 함수의 결과로 전달되는 객체의 데이터 구조입니다.
센서 퓨전(accelerator, gyroscope, magneto)된 데이터로부터 지구 좌표계에 대한 기기의 현재 위치 변화에 대한 데이터를 계산하여 해당 데이터를 callback 함수를 통해 전달합니다.
letsee#onOrientationChange